카카오 T 앱의 주차라고 알고 계신가요? 카카오 T 앱의 주차장 서비스입니다. 가장 좋은 점은 저렴한 금액으로 주차장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이번 글에는 카카오 T 주차 이용 후기 및 방법에 대해서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 T 주차란?
카카오 T 앱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는 주차 서비스입니다.
기본적으로 가고자 하는 위치를 넣으면 해당 위치의 주변 주차장을 알려주고 해당 주차장 요금 등을 알려줍니다.
가장 좋았던 건, 종일 주차를 할 경우 2만 원, 4만 원을 내야 하지만 카카오 T 주차로 종일 주차를 예약하면 7천 원, 1만 원으로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한 것이 좋았던 것 같습니다.
카카오 T 주차의 장점
1. 차량을 등록 후 카카오 T 제휴 주차장을 이용하면 따로따로 정산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2. 시내 중심가나 주차가 복잡한 곳으로 가실 경우 주차장이 걱정되면 카카오 T 주차로 예약을 하시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 저는 남산 서울 타워 또는 명동 등 주말에 가족과 나들이 시 근처 주차장에 주차 후 찾아가곤 합니다. 굳이 공용 주차장에 주차하려고 오래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3. 예약 시 금액이 저렴합니다.
- 일반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 1시간에 1만 원, 종일 주차 시 4만 원 등 주차비가 부담되실 경우 이용하시면 좋습니다.
- 예약을 통해서 주차하면 4시간에 5,000원 종일 주차 7,000원 등 일반 주차 비용보다 훨씬 저렴하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적으로 카카오 T 앱 주차 서비스를 한 번도 안 써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본 사람은 없다고 맹세합니다. 정말 한번 쓰시면 주말 나들이나 주차가 복잡한 곳에 다녀오실 경우 너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실 겁니다.
카카오 T 주차 예약방법
너무 간단합니다. 카카오 T 앱에 접속하여 '주차'를 선택 후 내가 가고자 하는 곳 주소(또는 건물명)를 입력 후 '검색', 그리고 주변에 카카오 T 주차장 중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여 '예약'만 하시면 됩니다.
(단, 차량을 꼭 등록하셔야 정확한 주차 요금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카카오 앱을 실행하세요.
2. 주차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3. 가고자 하는곳을 검색하세요.
4. 원하는 주차장을 선택하세요.
5. 이용시간을 선택하세요.
6. 예약이 완료되면 알림톡으로 안내를 합니다.
댓글